직장인이거나 직장인들과 함께 일터를 운영한다면 필수!
작성하셔야 할 서류는 표준근로계약서인데요, 오늘은 표준근로계약서 양식과 작성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표준근로계약서란? 표준근로계약은 근로자가 임금 등의 보상을 받기 위해 체결하는 근로계약입니다.
계약서 안쓰면 벌금? 계약서 미작성 시 과태료가 부과되며, 과태료 500만원을 내지 못한다는 단점!
표준근로계약서는 위 그림과 같이 사용자는 사업주, 자영업자는 개인대리인, 근로자의 이름을 기재합니다.
또한 소정의 근무시간, 임금, 상여금 등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최종적으로 근로자가 양식에 서명하면 작업종료!
그리고 계약직이나 기간제 근로자의 경우 위의 양식을 이용하여 근로계약기간 내에 정해진 계약기간을 기재하고 마지막에 서명하면 끝납니다.
이제는 미성년자도 아르바이트를 한다? 아르바이트도 근로계약서가 필요합니다!
작성해야 하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 대표 이사 이름(사용자 이름) – 직원 이름 – 회사 이름, 주소 – 계약 기간 – 책임 – 근무처 – 근무 시간 – 급여, 초과 근무, 휴일 – 기타 – 날짜 – 말미 서명 및 날인 2022년 표준근로계약서에 사용을 원하시는 분은 댓글과 하트버튼을 눌러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해요. 첨부파일 표준근로계약서 양식.hwp 파일 다운로드 내 컴퓨터에 저장 네이버 MYBOX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