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에서는 당근을 취급할 때 주로 이용하는 우체국의 택배안내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일 많이 이용하시나요? 직장 다닐 때 회사랑 가까워서 우체국을 자주 이용했어요.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운송장번호 없이 조회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방법으로는 불가능하지만 우체국에서는 가능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우체국’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홈페이지의 링크를 먼저 눌러 접속한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첫 번째 메일 탭인 EMS/International Mail 탭을 클릭합니다.
그럼 왼쪽 메뉴바에 EMS(International Express) 항목이 뜨는데 거기서 하단에 있는 소재지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 다 있어요!
위 이미지와 같이 이름과 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돋보기 옆의 숫자를 그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단, 이 정보는 우체국 회원가입을 하신 경우에만 유효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2. 전화번호로 검색이 가능한가요?
물론이죠!
아까 들어가신 사이트에서 이번엔 국내우편 탭을 클릭하시고 가운데 보시면 연락처 찾기라는 항목이 보이실 거에요 클릭하시면 휴대폰번호, E-Mail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 단, 회원가입을 해야만 적용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3. 모바일 앱에서 어떻게 검색하나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우체국택배조회를 검색하시면 다양한 종류의 어플리케이션을 보실 수 있으며, 각각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 택배를 쉽게 검색할 수 있고, 스마트택배라는 앱은 한국의 우체국과 택배 모두에서 택배를 검색할 수 있으니 스마트택배를 추천합니다.
4. 등록번호는 무엇입니까?
아시다시피 등록 번호는 우편 영수증처럼 보이는 우편 번호입니다.
저희가 보내는 택배 상자나 봉투 겉면에 적힌 번호가 등록번호입니다.
우편물 문의도 가능하니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오늘 우리는 우편물을 추적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직접 해 보니 비회원으로 로그인하는 것보다 회원가입 후 회원으로 로그인하는 것이 훨씬 편했다.
미리 로그인을 하시면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 우체국택배신청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