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자의 의미. 지금은 1인 미디어 시대입니다!

크리에이터 유튜브의 인기와 함께 자연스럽게 유튜버를 꿈꾸는 이들이 늘고 있다.

요즘 초등학생들의 인기가 너무 높아서 운동선수, 선생님, 유튜버라고 한다.

오늘은 요즘 유튜버와 같은 크리에이터들이 등장하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창조자의 의미를 알아보자.

창조주

직역하면 “창조자”를 의미하고, 직역하면 “창조자”를 의미한다.

그래서 그들은 단순히 영상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영상을 통해 자신만의 팬 커뮤니티를 만드는 커뮤니티의 크리에이터이기 때문에 크리에이터라고 불린다.

국내 아프리카 TV에서는 방송 크리에이터를 ‘BJ’라고 부르고, 게임 MCN인 콩두컴퍼니는 1인 크리에이터를 ‘크루’라고 부른다.

다양한 용어로 불리고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되는 크리에이터는 ‘크리에이터’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창조주님, 장점은 무엇입니까?

창작자는 나이, 성별 또는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미 인지도가 높아진 연예인이나 연예인들은 쉽게 구독자를 끌어모아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지만, 계속 인기를 끌지는 못한다.

유명할 것 같은 크리에이터들은 차별화된 콘텐츠와 시청자와의 소통이 원활할 수밖에 없다.

금수저로 태어나도, 명문대를 졸업해도 모두 같은 조건과 위치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누구나 창작자를 꿈꿀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처음에는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다.

방송을 완료하는 단계가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기존 미디어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아이디어가 있으면 짧은 시간에 만들 수 있다.

SN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참가비가 전혀 들지 않고, 업로드하는 콘텐츠가 유통된다.

당신은 당신이 좋아하는 분야에서 일 할 수 있다.

다양한 디테일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 먹방, 요리방송, 뷰티,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가 많다.

그러나 아무리 마음에 들어도 매일 컨텐츠를 계획하고 편집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포화상태의 시장에서 남들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능력과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크리에이터 마케팅 활용

크리에이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마케팅에 활용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

소비자가 크리에이터와 친밀감을 느껴 제품의 신뢰성을 함께 높여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특히 크리에이터가 출연하는 광고나 1인 방송에서의 제품 노출은 실생활에서 활용되거나 서비스 경험이 많은 경우가 많다.

무엇보다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은 비용 대비 효과가 크다.

연예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광고료가 저렴하고, 실제 소비자 노출 횟수에 비례해 광고 단가가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다만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이용자가 한정돼 있어 다수의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라는 단점이 있다.

이런 부분들이 해결되면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시장의 전략적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은 크리에이터의 의미와 마케팅의 이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크리에이터가 플랫폼 내에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왜 요즘 세대들이 좋아하는 직업인지 알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자신의 장점을 살린 콘텐츠를 만들어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건 어떨까요?

내일부터 설 연휴가 시작된다.

코로나19로 넉넉하고 풍성한 설날 보내길 바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