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자브로 엄브로입니다.
오늘은 가까운 지인의 요청으로 쇼핑몰 일대일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주요 매출은 인플루언서 공구 판매에서 발생했기 때문에 오픈마켓에서의 판매는 현저히 낮은 상황이었습니다.
업체 규모는 연매출 10억~15억 정도 정착한 업체였지만 오픈마켓 입점에 대한 솔루션이 필요했기 때문에 다양한 방향성으로 컨설팅을 도와주었습니다.
상품명 수정
상품의 원활한 노출을 위해서는 경쟁력 있는 키워드 추출이 필수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키워드별 경쟁 강도를 검토하여 몇 가지 추가 키워드를 추출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상품명에 사용되는 특수문자를 제외하고 상품명에 자연스럽게 녹이도록 변경할 것을 권했습니다.
할인 설정
노출되는 판매가격에 10~20% 할인가격을 넣어 시각적으로 할인을 하도록 표현하도록 수정 요청을 했습니다.
추가 이미지 삽입
추가 이미지는 고객이 제품을 구매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따라서 대표 이미지 이외에 최소 2~5개 정도의 제품의 장점을 표현할 수 있는 사진이 있다면 고객이 제품을 구매할 때 참고 자료가 됩니다.
추가 이미지 설정이 되어 있지 않아서 추가 이미지를 넣는 것이 좋습니다.
3개 이외의 속성 값의 수정, 텍스트 리뷰, 세부 키워드 등 상품들이 정상 노출, 상위 노출이 되는데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컨설팅을 실시했습니다.
이미 제품 검토가 2-3,000개 쌓여서 빅 파워 쇼핑몰이었지만, 상위 노출을 위한 기본적인 세팅이 부족한 쇼핑몰입니다.
그래서 2시간 정열을 담고 쇼핑몰 컨설팅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쇼핑몰 로직에 대한 나의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주었습니다.
쇼핑몰은 최종적으로 노출 싸움입니다.
그래서 특정 오픈 마켓에만 입점하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많은 플랫폼에 입점하고 활동하는 것이 가장 판매 확률을 높이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스마트 스토어에만 입점했기 때문에 쿠 빵을 시작으로 각 오픈 마켓 및 폐쇄 몰 입점 정보를 공유하고 컨설팅이 끝났습니다.
오늘 컨설팅 업체의 판매 제품인 주요 판매 제품은 단백질 담백하게 밀입니다.
다이어트 플루엔 콘서트가 직접 개발한 제품으로 이미 공구를 통해서 수천개의 제품이 유통된 제품이어서 품질도 뛰어났습니다.
다이어트 식품에 관심 있는 상품을 검색하고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행동하는 남자 엄브로